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진단키트 관련주 TOP10

by 도비삼촌 2020. 12. 6.
반응형


코로나가 겨울을 맞아서 엄청난 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백신이 개발되고 있는 것과는 별개로 계속해서 코로나 감염자는 증가될 것으로 보이고 백신의 유효기간도 짧다는 이야기가 나오는만큼 코로나와 영원히 이별하기는 불가능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드네요.

결국 코로나가 영원히 사라지지 않는다면 계속해서 코로나 감염여부를 확인할 수요는 발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물론 이런 흐름을 일찌감치 반영해서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들이 큰 상승을 보여줬죠. 그리고 이제 하락하는 듯한 모습을 보입니다.

하지만 최근 몇일 바닥을 다지는 듯한 흐름을 보이며 상승이냐 다시 하락이냐의 경계선에 있는 듯 보이며, 국내 코로나 급증과 맞물려 관심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코로나19 진단키트 관련주들 중에서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는 10종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씨젠


진단키트 관련주 중 대장주로 꼽히는 종목인 씨젠입니다. 씨젠은 유전자 분석 상품, 유전자 진단 관련 시약 및 기기 개발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타겟으로 하는 유전자만을 증폭시켜서 질병의 원인을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는 멀티플렉스 유전자 증폭 시약과 분석 소프트웨어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Seeplex, Anyplexll, Allplex를 주요 제품으로 보유중입니다.

씨젠은 코로나 진단키트를 개발하여 올해 170개국에 수출하여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중에서도 선두주자로 뽑힙니다.



2. 파미셀


파미셀은 줄기세포 치료제 등의 연구개발 및 생산과 판매 등을 하는 바이오사업과 친환경 난연제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중인 기업입니다. 세계 최초로 줄기세포 치료제를 개발한 바이오 제약 전문 기업입니다. 바이오 사업부와 바이오케미컬 사업부를 운영 중이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새로운 매출을 발굴 중입니다.

파미셀은 코로나 진단키트의 주원료인 뉴클레오시드 원료를 공급하고 있으며, 세계 뉴클레오시드 시장의 80% 이상을 점유하고 있어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3. 수젠텍


수젠텍은 체외진단용 의료기기와 진단시약류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중인 기업입니다. 다중면역 블롯 시스템은 검진센터, 종합병원 등 국내 100여개의 의료기관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알레르기, 자가면역, 치매검사 등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사업화 중입니다.

수젠텍은 해외 다양한 국가에 코로나 항원 신속 진단키트를 생산, 공급하며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4. 랩지노믹스


랩지노믹스는 체외진단서비스와 진단제품 개발업을 영위 중인 기업입니다. 자체개발한 BI 플랫폼 기반 암 진단검사 서비스 CancerScan과 국내 최초 NGS 기반 NIPT 산전 기형아 검사 서비스 MomGuard 등을 제공 중입니다.

랩지노믹스는 코로나 진단키트를 생산하여 미국을 비롯한 해외국가에 수출하고 있어, 진단키트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5. 휴마시스


휴마시스는 최외진단 의료기기 생산기업으로 산부인과, 심혈관, 감염성, 암 질환 등에 사용되는 POCT 자동멱역 분석장비인 HUBI-QUEN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면역 분석시약, POCT 면역정량 분석기기, 신규 마커도 개발 진행중입니다.

휴마시스는 셀트리온과 함께 공동개발한 항체 신속진단키트 디아트러스트를 생산, 판매하여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6. 바이오니아


바이오니아는 유전자, 분자진단, BNR17, 신약개발 등의 사업을 영위 중인 기업입니다. 분자진단 사업관련 장비, 키트, 시약 모두 자체 생산이 가능하며 주요제품은 STI 제품군입니다. 모유 유래 유산균주인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BNR17도 판매 중입니다.

바이오니아는 해외에 분자 진단키트와 핵산 추출키트를 생산하고 판매하고 있어,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7. 바디텍메드


바디텍메드는 면역진단 카트리지와 진단기기 등의 체외진단 제품의 연구개발, 생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 중입니다. 인체의 각종 질환 등 영역을 포괄하는 진단 카트리지 제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독감과 코로나의 발병 증상이 유사하여 이를 감별할 수 있는 Flu/COVID-19 카트리지를 개발 중입니다.

바디텍메드는 항체진단키트를 생산하고 해외 70여개 국가에 수출을 하고 있어,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8. 미코


미코는 반도체 및 LCD장비를 구성하는 부품을 제작하는 부품사업 부문과 반도체 및 LCD장비를 구성하는 부품의 세정과 코팅을 담당하는 세정사업 부문이 존재합니다. 종속회사 8개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미코는 자회사인 미코바이오메드에서 코로나 확진용 분자진단 장비와 시약까지 생산하여 해외에 수출하고 있어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9. 피씨엘


피씨엘은 면연진단용 체외진단 의료기기 개발과 제조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 중입니다. 3차원 SG Cap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세계 최초로 고위험군 바이러스, 신속진단 제품인 인플루엔자 A/B 진단, 다중 암진단 임상에 성공하였습니다.

코로나의 항원진단 키트와 유전자 검사시약 및 치매질환 진단시약의 개발단계에 있으며 자가면역 진단시약 허가 단계에 있습니다.

피씨엘은 항원 신속진단키트를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는 기업으로 진단키트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10. EDGC


EDGC는 유후, 나이스검사 등 유전체 분석과 EDGC-SCAN 액체생검진단을 주사업으로 영위 중입니다. cfDNA 기반 액체생검 원천기술을 보유중이며, GSA컨소시엄의 멤버이자 일루미나의 BI 파트너사로 독자 DNA 분석 알고리즘과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EDGC는 관계사 솔젠트와 함께 유전자 증폭진단키트를 생산하고 수출하여,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10개 종목을 살펴보았습니다. 위의 종목 외에도 진단키트 관련 기업은 다수 존재하며 개인적인 종목 정리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해당 글은 종목을 추천하거나 매수를 권하는 글이 아니니 해당 종목들에 투자할 경우 신중하게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재테크 >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류독감 관련주 대장주 TOP10  (0) 2020.12.10
동시호가란?  (0) 2020.12.09
DB금융투자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0) 2020.12.04
화이자 백신 관련주 TOP10  (0) 2020.12.03
미래에셋대우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0) 2020.11.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