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미래에셋대우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by 도비삼촌 2020. 11. 26.
반응형


주식을 하다보면 여러개의 계좌를 개설해야 하는 상황이 생깁니다. 뭐 단순히 일반적인 거래만을 한다고 하더라도 투자 전략으로 인해 계좌를 나눠서 거래하는 분들도 있으시고, 특히 공모주 투자를 하는 경우에는 거의 대부분의 증권사 계좌가 있어야 하죠.

공모주 투자를 하는 경우에 유독 주간사로 많이 선정되는 증권사들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미래에셋대우' 역시 그런 회사죠. 게다가 최근에 미래에셋대우에서 신규 계좌개설 인원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도 하고 있으니, 계좌를 개설하기에 좋은 타이밍입니다. 그럼 오늘은 미래에셋대우의 주식 거래 수수료증권관련 앱 차이,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을 차례대로 알아보겠습니다.




'미래에셋대우 증권 관련 앱'


미래에셋대우 비대면 계좌개설은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가능합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편리하고 쉽게 진행할 수 있는 모바일 개설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모바일 개설을 위해서 먼저 미래에셋대우의 증권 관련 앱을 알아봐야 하는데요.

미래에셋대우는 현재 3가지 버전의 앱을 가지고 있습니다. 앱스토어에서 검색을 해보시면 '미래에셋대우 통합 m.Stock''미래에셋대우 해외주식선물 m.Global' 그리고 '미래에셋대우 m.ALL' 세 가지 버전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각각의 특징을 보면 '미래에셋대우 통합 m.Stock'은 국내주식거래 전용 MTS입니다. 해당 앱을 통해서는 국내주식의 거래와 국내 선물옵션 등의 거래만 가능하죠. 기능이 제한적인 대신에 좀 더 앱 자체는 가볍습니다. 국내주식의 거래를 위해서는 이 앱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다음으로 '미래에셋대우 해외주식선물 m.Global'입니다. 해외 주식의 거래나 선물/옵션 등은 이 앱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이 앱은 위의 m.Stock이 국내 전용인 것처럼, 해외 전용이기 때문에 국내주식의 거래는 불가능 합니다. 지원하는 국가는 미국, 중국, 홍콩, 일본, 베트남, 인도네시아, 독일, 영국, 캐나다, 싱가포르 등으로 다양한 국가의 상품 거래가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미래에셋대우 m.All'은 증권, 은행, 보험, 카드 정보 및 부동산까지 다양한 자산관리가 가능한 앱입니다. 자산관리가 주기능인 앱으로 주식의 거래는 불가능합니다. 이 앱에서는 비대면 계좌개설도 가능하기 때문에 계좌개설을 진행하실 경우 이 앱으로 개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미래에셋대우 거래 수수료'


미래에셋대우의 경우 거래 수수료가 거래방식에 따라서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온라인 거래방식은 HTS, ARS, MTS 모두 일괄적으로 0.014%의 주식거래 수수료가 적용됩니다. 대신 오프라인으로 거래하는 경우에는 0.49%의 수수료가 부과되죠.

대부분의 분들이 온라인으로 거래하는 사실을 고려한다면 다른 경쟁사 대비 높은 수수료율은 아닙니다. 그럼에도 미래에셋대우는 꽤 매력적인 수수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혹시라도 타사의 수수료율이 궁금하시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investdobi.tistory.com/66

주식 수수료? 증권사별 비교?

오늘은 주식 거래 시 발생하는 증권사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주식 매매 시 발생하는 수수료 뿐만 아니라 기타 비용들에 대해 전체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TS, MTS마다 차

investdobi.tistory.com


최근에 미래에셋대우에서 하고 있는 이벤트 내용을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1. 국내 온라인 주식거래 수수료 인하 이벤트
: 미래에셋대우 최초 신규 및 휴면계좌 고객에 대해, 21년말까지 주식 100만원 이상 거래 시 평생 수수료 우대(0.0040305% 수수료). 100만원 이상 미거래시는 2030년까지만 수수료 우대. 단, 2020년 말까지는 주식거래 수수료 무료.

2. 해외 온라인 주식거래 수수료 인하 이벤트
: 마찬가지로 미래에셋대우 최초 신규 및 휴면계좌 고객에 대해, 21년 6월 말까지 해외주식거래(미국, 중국, 홍콩, 일본) 수수료 0.07% (국가별 제세금 별도) 적용

3. 최대 50달러 지급 이벤트
: 최초 비대면 계좌 개설시 10달러 지급, 조건은 해외주식 매매신청. 이벤트 기간 동안 해당계좌로 해외주식 1주 이상 거래시 추가로 40달러 더 지급. (선착순 3만명 대상)




'미래에셋대우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위에서 설명드린 바와 같이 m.All 앱을 통해서 비대면 계좌 개설이 가능하기 때문에, 해당 앱을 통해 진행하는 과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증권 계좌의 개설을 위해서는 본인인증을 위한 두 가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신분증'과 '타금융 계좌' 입니다. 두 가지 모두 준비되셨으면 m.All 앱에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개설과정은 미래에셋대우 인터넷 사이트에 접속하여도 진행이 가능하며 전체 과정은 둘 다 거의 유사하니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1. 앱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홈화면이 나옵니다. 아래에 있는 계좌개설하기 메뉴를 클릭하여 계좌개설 단계로 넘어갑니다.



2. 준비물에 대한 내용이 한 번 나옵니다. 아래에 나오능 준비물을 준비하시고 이번에도 계좌개설 시작하기 메뉴를 눌러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3. 원하는 계좌의 종류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주식거래를 위한 계좌라면 '주식+CMA' 계좌를 개설하시거나 '주식 종합' 계좌를 개설하시면 됩니다. 필요하신 계좌가 있으시다면 선택하셔도 됩니다.


4. 본인 확인을 위해 휴대폰 인증을 진행합니다. 이름과 주민번호, 휴대폰 번호 및 통신사를 입력하시고, 인증번호를 전송하셔서 인증을 진행합니다. 인증이 끝나시면 다음 버튼을 눌러 다음단계로 넘어갑니다.



5. 이번에는 약관에 대한 동의 과정을 진행합니다. 내용을 한 번 읽어보신 후, 약관에 동의버튼을 누르고 하단 버튼을 눌러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6. 이제 신분증 촬영을 통한 인증을 진행합니다. 준비해두신 신분증을 촬영하시고, 해당 정보가 맞게 입력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7. 개인정보를 입력하는 내용이 나옵니다. 직업과 거래목적, 자금출처, 업종, 연락처 등의 정보를 모두 입력하시고 다음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8. 계좌정보를 입력하는 단계입니다. 다이렉트 계좌가 수수료가 낮기 때문에 다이렉트 계좌로 개설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계좌번호는 크게 상관없으시면 자동으로 하시고,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주식거래증거금은 주식거래시 증거금 비율을 정하는 내용입니다. 미수거래를 안 쓰신다면 증거금 100%로 하시면 됩니다. 외화증권거래 신청은 해외주식 거래를 하실 예정이시면, 신청하시면 되고 아니라면 미신청하시면 됩니다. 모두 입력이 끝났으면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9. 생체정보를 등록하고 PIN 번호도 등록합니다. '모두 확인하고 동의합니다'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등록이 완료된 후, 다음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10. 추가 서비스를 등록하는 단계입니다. 모바일 OTP는 발급 가능하시다면 발급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각종 보고서 접수방식과 모바일통장 신청여부를 선택한 후 다음을 누릅니다. 모바일 통장은 출금이 필요하시다면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11. 다음은 투자성향 작성 여부를 물어봅니다. 파생상품의 거래를 원하신다면 작성이 필요하니, 해당 거래 여부에 따라서 결정하시면 됩니다. 투자권유는 본인이 원한다면 제공받는 내용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12. 마지막으로 타금융계좌를 통한 본인인증을 거칩니다. 금융기관의 종류와 계좌번호를 입력하신 후, 본인인증번호 요청을 누르시면 미래에셋대우에서 1원을 입금해주며, 이때 입금자명에 써있는 숫자 3자리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이 단계까지 마치시면 계좌개설이 완료됩니다.



미래에셋대우는 바로 계좌가 개설되지 않고, 내부에서 검토하는 기간이 잠깐 걸리고 문자나 카톡 등으로 개설이 되었음을 알려줍니다.


그럼 미래에셋대우의 주식거래 수수료, 증권앱, 증권계좌 개설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