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DB금융투자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by 도비삼촌 2020. 12. 4.
반응형


올해 증시가 종전의 고점을 갱신하며 가보지 못 한 지수를 향해서 달려나가고 있습니다. 이 기세라면 곧 코스피 3000포인트도 찍을 기세죠. 그리고 이런 증시 호황에 힘입어 증권사들도 경쟁적으로 이벤트들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 계좌개설에 대해 알아볼 증권사는 다른 증권사들과 달리 상당히 특이한 이벤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특이하면서 꽤나 괜찮은 금전적 이득을 주는 이벤트죠. 그 증권사는 바로 'DB금융투자'입니다. 주식을 하는 분들에게도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증권사인데,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꽤나 괜찮은 조건의 이벤트를 하네요.

그럼 DB금융투자의 주식거래 수수료와 이벤트 내용, 그리고 계좌개설 방법까지 차례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DB금융투자 주식거래 수수료'


먼저 기본적으로 공지되어 있는 수수료 정책을 알아보겠습니다. 각 증권사마다 수수료에 대한 정책은 모두 상이하기 때문에 주식 거래 수수료를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DB금융투자 수수료오프라인 거래온라인 거래의 수수료가 상이합니다. 그리고 금액 구간별로 적용되는 수수료가 상이하니 거래금액에 따라 보시기 바랍니다.



1. 오프라인 주식거래 수수료

오프라인 수수료는 영업점 거래나 반대매매나 청산거래 시 적용됩니다.

2억원 이하 : 0.499164%
2억원 초과 ~ 5억원 이하 : 0.449164% + 100,000원
5억원 초과 : 0.399164% + 350,000원


2. 온라인 주식거래 수수료

온라인 거래 수수료는 HTS, 홈페이지, MTS, ARS 모두 동일한 수수료가 적용됩니다.

1백만원 이하 : 0.149164% + 500원
1백만원 초과 ~ 1천만원 이하 : 0.149164%
1천만원 초과 ~ 5억원 이하 : 0.099164%
5억원 초과 : 0.049164%

※단 아래와 같이 협의된 경우 수수료 인하 적용 가능



위의 수수료는 이벤트가 없는 경우의 수수료이고,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로 지금 비대면 계좌를 개설하시면 올해 연말까지는 수수료가 0원이고, 내년부터는 향후 5년 동안 0.0055471%의 수수료가 적용됩니다. 단, 올 연말까지 신규로 개설하는 비대면 종합매매계좌에 대해서만 해당됩니다.

그리고 DB투자증권에서 네이버페이와 함께 진행하는 이벤트도 있습니다. 이 이벤트는 최대 네이버페이 포인트 23만원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로 상세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campaign.naver.com/event/npay-db_fi_2010

 

DB금융투자 신규 계좌개설&거래시

네이버페이 포인트 최대 24만원!

campaign.naver.com




'DB금융투자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DB금융투자 비대면 계좌를 개설하는 방법을 차례대로 알아보겠습니다. DB 금융투자 비대면 계좌는 인터넷에서도 개설이 가능하고 별도 계좌개설 앱을 이용해서도 개설이 가능합니다. 둘 다 비슷한 과정을 진행하니 오늘은 인터넷 개설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인터넷 계좌개설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도 접속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계좌개설을 진행하기 위해 신분증과 타금융계좌 준비가 필요합니다.

https://bit.ly/db_fi_accopn

 

비대면 계좌개설 - DB금융투자

계좌개설 절차가 궁금하신가요? 비대면 계좌개설 이용안내

m.db-fi.com



1. 위 사이트를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계좌개설 시작하기' 메뉴를 클릭하면 계좌개설 과정이 시작됩니다.



2. 개설할 계좌의 종류를 선택해줍니다. 이벤트 대상은 종합매매계좌이니 이 부분은 꼭 선택하시고 추가로 선택을 원하시는 종류가 있다면 복수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더 선택하셨으면 약관 동의에 체크하시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3. 20영업일 이내에 추가 계좌를 개설하는 경우 아래와 같이 거래목적 확인과정이 있습니다. 거래 목적을 선택해주시고 고객확인사항 부분에 답변을 체크해줍니다. 모두 체크하시면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4. 이제 개인정보 처리 관련 동의 과정입니다. 위의 두 가지는 전체동의를 체크해주시고 아래 수집, 이용은 본인이 원하시면 선택하셔도 되고 안 하셔도 됩니다. 체크가 끝나셨으면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5. 기본정보를 입력하는 단계입니다. 영문명과 국가, 직업 등 정보와 연락처를 작성합니다. 모두 다 작성하신 후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6. 직업과 관련하여 상세 정보를 작성하는 단계입니다. 직장명과 부서, 업종 등 모든 정보를 맞게 입력하시고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7. 이제 계좌와 관련된 추가정보를 입력합니다. 계좌와 관련한 다양한 사항들에 대해 모두 입력하시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정보수신 같은 경우는 본인이 각각의 내역을 받을 수단을 입력하는 것이니, 실제로 확인이 용이한 수단을 입력하시가 바랍니다.



8. 추가로 신청할 수 있는 내용들을 처리하는 과정입니다. 온라인 ID는 신청하시는 편이 추후 거래를 진행하실 때 편리하시니 가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기서 계좌비밀번호도 함께 설정해줍니다. 모든 입력이 끝난 후 다음버튼을 누릅니다.



9. 타기관 계좌로 본인확인을 진행하기 위해, 타금융기관명칭과 계좌번호를 입력합니다. 입력하신 후 계좌번호 확인까지 마무리되면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10. 투자자 정보를 확인하는 단계입니다. 투자자정보 제공여부와 투자권유 희망여부를 선택합니다. 정보는 제공해야 파생상품의 거래가 가능하니 제공을 선택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투자권유 희망여부는 본인의 선택에 따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제공하는 경우에 다음을 누르시면 투자자정보를 몇 가지 확인하는 문항이 나옵니다. 자신의 성향에 맞춰 작성하시면 됩니다.



11. 이제 마지막 단계입니다. 아까 입력한 계좌로 1원을 송금해줍니다. 1원을 받으신 후, 보낸 입금자명 앞 숫자 4자리를 아래 인증번호란에 작성합니다. 작성 후 다음 버튼을 눌러주면 계좌개설이 완료됩니다.




이상으로 DB금융투자의 수수료와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재테크 >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시호가란?  (0) 2020.12.09
진단키트 관련주 TOP10  (0) 2020.12.06
화이자 백신 관련주 TOP10  (0) 2020.12.03
미래에셋대우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0) 2020.11.26
전기차 관련주 대장주 TOP10  (0) 2020.11.2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