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삼성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by 도비삼촌 2021. 7. 8.
반응형


오늘은 삼성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는 증권사에 직접 방문해서 계좌개설하시는 분들이 정말 드물 정도로 많은 분들이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만든 계좌는 지점 방문을 통해 개설한 계좌와 동일하며 이용에 차이가 없죠.


삼성증권 MTS 시작 화면
삼성증권 MTS 화면


삼성증권 역시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손쉽게 집에서도 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그럼 차례대로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증권 계좌개설 준비사항'


삼성증권 비대면 계좌개설을 위해 필요한 내용을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1. 삼성증권 앱
: 비대면 계좌개설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삼성증권 MTS 앱(삼성증권 m POP)을 설치해야 합니다. 이 앱에서 손쉽게 계좌개설이 가능하죠. PC에서 진행하신다면 웹페이지나 HTS 프로그램에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2. 신분증
: 주민등록증 혹은 운전면허증을 통해서 본인인증 과정이 진행되기 때문에 계좌개설을 원하는 사람 명의의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인증이 가능한 신분증은 위에서 언급한 두 가지 신분증만 가능합니다.


3. 동일명의 타금융 계좌
: 계좌개설을 하기 위해서는 타금융 계좌를 통한 본인인증도 추가적으로 진행됩니다. 반드시 계좌개설을 원하는 사람과 동일한 명의의 타금융 계좌여야만 인증이 되니, 평소 즐겨쓰시는 은행 계좌번호를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삼성증권 기업 로고
삼성증권 로고

 

 

 

'삼성증권 수수료'


계좌개설 방법을 보기에 앞서, 삼성증권의 주식 수수료 정책을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대부분 거래하시는 온라인 수수료를 보면 삼성증권은 HTS나 MTS, 웹을 통한 거래의 수수료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단, 수수료 이벤트 시에는 일부 조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


- 1천만원 미만 : 0.147216% + 1,500원
- 1천만원 이상 ~ 5천만원 미만 : 0.127216% + 3,000원
- 5천만원 이상 ~ 1억원 미만 : 0.117216%
- 1억원 이상~3억원 미만 : 0.097216%
- 3억원 이상 : 0.077216%


가장 많이 쓰시는 주식거래, 그 중에서도 온라인 거래 부분만 알아보았는데, 삼성증권의 상세한 수수료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 삼성증권 수수료 총정리)

 

 

 

'삼성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삼성증권의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은 차례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꽤 긴 과정이지만 아래 과정을 차례대로 따라가면 어렵지 않게 개설이 가능합니다.



1. 먼저 설치하신 MTS앱에 접속합니다. 앱 명칭은 삼성증권 mPOP 입니다. 접속하시면 계좌개설 여부를 묻는 창이 나오고 계좌개설을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주식거래를 위해 개설하신다면 빨간색 부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실제로 주식거래는 종합계좌 개설만으로 가능합니다. (나중에 다른 계좌는 선택을 통해서 제외가 가능합니다.)

삼성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화면1
비대면 계좌개설 1단계




2. 계좌개설을 위한 준비물을 알려줍니다.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삼성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화면2
비대면 계좌개설 2단계




3. 본인확인을 위한 기본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입니다. 이름과 주민번호, 휴대전화 번호를 작성하시고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삼성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화면3
비대면 계좌개설 3단계




4. 휴대폰 인증을 진행합니다. 통신사와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하시고 인증번호를 받습니다. 그리고 하단에 뜨는 인증창에 인증번호를 입력하시면 다음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삼성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화면4
비대면 계좌개설 4단계




5. 본인인증을 위해 신분증 촬영이 필요합니다. 운전면허증이나 주민등록증 둘 중에 하나를 촬영해서 인증을 진행합니다.

삼성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화면5
비대면 계좌개설 5단계

 

 

 

 

6. 약관과 개인정보, 마케팅 동의를 진행합니다. 필수로 되어 있는 내용은 모두 동의를 하시고 선택인 부분은 필요에 따라 동의하시면 됩니다.

삼성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화면6
비대면 계좌개설 6단계




7. 계좌정보를 입력합니다. 여기서 전화번호와 집주소, 메일주소 등을 입력하시고 넘어가시면 됩니다.

삼성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화면7
비대면 계좌개설 7단계




8. 잔고 조회 및 수령방법을 선택해줍니다. 각각의 항목에 대해 본인이 원하는 내용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연락이 많이 오는게 싫으시면 다 왼쪽으로 선택하시고 직접 조회하는 편이 좋습니다.

삼성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화면8
비대면 계좌개설 8단계




9. 삼성증권에서 개설할 계좌를 선택하는 화면입니다. 주식 거래를 위해 종합계좌는 선택이 필수이며 나머지는 선택입니다. 저는 주식계좌를 CMA 통장으로 운영하기 위해 CMA까지만 체크를 했습니다.

삼성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화면9
비대면 계좌개설 9단계




10. 약관을 확인하고 동의하는 과정이 한번 더 있습니다. 한번씩 내용을 읽어보시고 동의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삼성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화면10
비대면 계좌개설 10단계

 

 

 


11. 삼성증권에서 사용하실 아이디와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해줍니다. 특히 계좌 비밀번호는 거래시마다 필요하기 때문에 잊어버리시면 불편합니다.

삼성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화면11
비대면 계좌개설 11단계




12. 고객에 대한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입니다. 거래목적, 자금원천, 직업정보 등을 차례대로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삼성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화면12
비대면 계좌개설 12단계




13. 이어서 금융거래의 목적을 확인합니다. 주식거래를 위한 계좌이니 해당하는 내용을 체크하시고 나머지 내용들에 대해서는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시고 아니오를 눌러줍니다.

삼성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화면13
비대면 계좌개설 13단계




14. 투자자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입니다. 투자성향을 입력하지 않으신 분들은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투자성향을 입력해야 다양한 상품들의 거래가 가능하니 본인의 성향에 대해 입력을 해줍니다.

삼성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화면14
550비대면 계좌개설 14단계




15. 타금융 본인계좌를 통해서 마지막으로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계좌정보를 입력하시고 1원 입금받기 버튼을 누르시면 해당계좌로 1원이 송금됩니다. 이때 송금인의 정보에 나와있는 숫자를 확인하셔서 입력하여 인증을 마칩니다.

삼성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화면15
비대면 계좌개설 15단계




16. 여기까지 진행하시면 계좌개설이 완료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아래는 타 증권사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에 대해 정리한 내용으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연관 포스팅

1. 미래에셋대우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2. 한국투자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3. NH투자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4. KB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지금까지 삼성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최근에 다양한 공모주 상장의 주관사로 이름을 올리고 있는 만큼 삼성증권 계좌를 통해 좋은 투자 수익 거두시길 바라며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