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자율주행차 관련주 대장주 TOP10

by 도비삼촌 2020. 12. 21.
반응형


최근의 주식들을 보면 성장주들이 계속해서 상승하고 관심을 받는 흐름을 볼 수 있습니다. 어떤 테마, 업종이냐가 개별기업의 실적을 넘어서는 중요한 요소가 되었죠. 그렇기 때문에 시장에서 관심을 받을 수 있는 종목들은 대부분 미래산업에 관련된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 알아볼 종목들 역시 계속해서 기대감을 갖고 발전하고 있는 분야인 자율주행차 관련주입니다. 자율주행차는 전기차, 수소차만큼 자동차 분야에서는 큰 관심을 받는 한 축입니다. 실제로 테슬라가 뜨고 있는 것에 전기차라는 사실과 더불어 자율주행차로 앞서나가고 있는 것 역시 한 몫을 하고 있죠.

그럼 시장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자율주행차 관련주 10종목을 정리해보겠습니다.




1. 만도


만도는 자동차 제동장치, 조향장치, 현가장치 등을 개발하고 생산하는 자동차 샤시부품 전문 기업입니다. 주요한 매출처는 현대차, 기아차, 현대모비스, 현대위아이며 이들 그룹사에 대한 비중이 2019년 기준 59%입니다.

만도는 자동차에 들어가는 레이더, 카메라를 개발하고 생산하고 있으며, 이들 부품이 자율주행 기능 구현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어 자율주행차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2. 모트렉스


모트렉스는 4차 산업혁명과 밀접하게 관련된 기술인 스마트카, 자율주행차, 커넥티드카 등에 필수적으로 적용되는 HUD, ADAS 부품들을 개발하고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주요 매출이 발생하는 품목은 오토모티브 HMI 기술을 적용한 IVI 제품이며 PIO 방식으로 부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모트렉스는 자율주행 시장을 겨냥한 HUD, DashCam 등을 개발하고 있어 자율주행차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3. 모바일어플라이언스


모바일어플라이언스는 스마트 자율주행 솔루션 전문기업입니다. 딥러닝과 빅데이터 기반의 영상인식에 커넥티드 통신모듈이 연동된 플랫폼 제품과 레이더 이벤트 기록장치, 운전자보조시스템, 졸음운전 감지장치, 헤드업디스플레이 등 자율주행차와 관련된 부품들을 생산 중입니다.

모바일어플라이언스는 네비게이션이나 차량용 블랙박스, ADAS, 레이더 영상 기록장치 등을 개발하고 있어 자율주행차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4. 남성


남성은 각종 전자제품을 생산하고 수출하는 업체로 모바일 오디오, 비디오 기기 등의 제품을 해외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주요로 영위하는 사업은 디지털 전자사업부문과 쇼핑몰 운영관리 및 임대를 하는 유통임대사업으로 나누어집니다.

남성은 아마존과의 협업으로 알렉시 AI를 탑재한 음성명령 인식 인포테인먼트 기기를 개발하고 있어 자율주행차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5. 텔레칩스


텔레칩스는 멀티미디어와 통신 관련 시장의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제품에 필요한 핵심 칩과 그에 맞는 종합 솔루션을 개발하고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국내의 3사, 해외의 4사를 계열회사로 카오디오, AVN 품목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텔레칩스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부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고, 자회사인 칩스앤미디어가 영상처리 관련 반도체 사업을 하기 때문에 자율주행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6. 코리아에프티


코리아에프티는 자동차 부품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 고객은 현대기아자동차로 자동차의 골격이 되는 차체 부품을 제조하고 공급합니다. 매출 구성은 국내가 50%, 폴란드가 39%, 중국이 17%, 인도 5%, 연결조정이 -12% 입니다.

코리아에프티는 차세대 스마트카에 들어갈 수 있는 악천후 상황에서 보행자 감지 기능을 가진 머신러닝 기반의 소프트웨어 알고리즘을 개발하여 자율주행차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7. 라닉스


라닉스는 자동차와 사물인터넷에 있어 핵심적인 기술인 무선통신과 보안 및 인증관련 시스템 반도체 및 S/W, H/W 솔루션 등을 개발하고 판매하는 토탈 솔루션 업체입니다. 커넥티드 디바이스의 플랫폼 보안, 네트워크 보안, 어플리케이션 보안을 지원하는 올인원 보안칩을 개발하여 사업화를 진행중입니다.

라닉스는 자율주행차 운행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보안용 시스템 반도체를 만들고 있고, V2X 분야 기술도 개발하고 있어 자율주행차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8. 인포뱅크


인포뱅크는 유무선, 방송네트워크 소프트웨어 개발 및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주요 사업은 모바일메시징서비스로 주요 고객은 금융권과 포털, 인터넷기업 등 IT기업과 유통 관련 기업들이 있습니다. 서비스 사업으로는 기업용 메시징 서비스, 양방향미디어 서비스, 스마트카 서비스와 기타사업으로는 S/W 개발 및 솔루션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인포뱅크는 자율주행차에 오디오, 비디오, 네비 콘텐츠 및 솔루션을 공급하여 자율주행차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9. 대성엘텍


대성엘텍은 카오디오, 앰프 등 자동차용 멀티미디어 제품을 주로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주요 고객은 현대모비스로 모비스를 거쳐 현대기아자동차에 납품되는 구조입니다. 또한 알파인에도 납품 중인데 이는 일본 도요타, 미국 크라이슬러 등 글로벌 자동차 회사에 공급됩니다.

대성엘텍은 과거 산업통상자원부의 자율주행 자동차 핵심기술 개발 사업 국책과제의 주관사로 선정된 이력과 자율주행차 사고 데이터 저장장치 기술 개발을 하고 있어 자율주행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10. 에이테크솔루션


에이테크솔루션은 삼성전자 정밀기기팀의 기계설비를 취득하여 가전과 디스플레이, 자동차 및 정보통신용 금형 제조와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중입니다. 가전용 사출금형으로는 DTV,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외관금형이 있고, 디스플레이용 금형으로는 DTV 내부 프레임 금형, 모니터 금형이 있습니다.

에이테크솔루션은 자율주행용 라이다 센서를 연구하고 있어 자율주행차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이상으로 자율주행차 관련주 내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위의 내용은 단순히 관련되는 종목들을 정리한 것으로 매수추천이나 권유의 글이 아니니, 해당 종목에 투자 시 신중하게 고민하시고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재테크 >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국투자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0) 2020.12.24
EPS란? (주당순이익)  (0) 2020.12.22
단일가매매란?  (0) 2020.12.20
PBR이란? 주식  (0) 2020.12.16
모더나 관련주 TOP10  (0) 2020.12.14

댓글